부산광역시보호아동자립지원센터 > 알림마당 > [부산인재평생교육진흥원] 2022년 청년 자기주도형 프로젝트 참여팀 모집

닫기

알림마당

home 알림마당 자립정보

자립정보

메뉴보기

[부산인재평생교육진흥원] 2022년 청년 자기주도형 프로젝트 참여팀 모집

관리자 | 2022-04-19 | 조회수 : 246

이미지 대체문구를 입력하세요

‘청년 자기주도형 프로젝트’는 청년 개인의 진로 고민부터 현재 당면한 사회문제를 고민하는 활동까지 청년이 직접 제안하고 실행하는 프로젝트입니다. 청년이 삶에 주체가 되어 나에게 필요한 활동을 고민하고, 우리에게 필요한 시도의 경험을 지원합니다. 우리의 활동은 성공과 실패를 떠나 활동의 과정, 시도의 시작을 의미있게 다뤄 나갑니다. 청년 서로가 서로를 지지하고, 관계의 연결망을 넓히며 청년의 자기주도 활동이 지속될 수 있도록 지역사회에 청년의 시도를 알려보고자 합니다. 청년 자기주도형 프로젝트는 선정되는 15개 활동 청년과 부산청년센터까지 함께 동료가 되어 만들어갑니다. 지금, 이 순간 나에게 그리고 우리에게 필요한 프로젝트를 부산청년센터와 함께 만들어갈 청년 참여자를 모집합니다.

  

2022. 4. 18.

(재)부산인재평생교육진흥원장

  


1. 공모개요


 ○ 공  고  명 : 청년 자기주도형 프로젝트 참여자 모집 

 

○ 내       용 : 청년이 다양한 활동을 하면서 경험을 쌓고 관계망을 연결하는 시도를 지원, 전반 과정을 함께 기록 


 ○ 활동기간 : 2022년 6월 ~ 11월(활동 및 정산정리 등을 포함한 기간)


 ○ 지원대상 : 부산에서 생활하는 만 18세 이상~ 만 34세 이하 청년 개인 및 단체(팀)


   - 청년의 나이는 공고일(2022년 4월 18일)을 기준으로 합니다. (1987년 4월 19일~2004년 4월 18일)


   - 단체(팀)의 경우 대표자를 포함한 모든 구성원이 청년인 단체를 기준으로 합니다.


   - 부산생활 : 거주지, 학교, 직장, 생활거점 등이 부산인 경우를 말합니다.


   - 대표자는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부산이어야 합니다.



 ○ 지원내용 : 500만원 이내, 제안하는 활동 지원 (15개 프로젝트 선정)


 ○ 제안활동 주제 : 청년이 현재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활동


   - 제안한 활동이 신청자 개인에게 어떤 의미가 될 수 있는지를 주로 확인합니다.


   - 제안한 활동이 나와 비슷한 상황에 놓여있거나, 고민을 하고 있을 청년 또는 우리사회에 어떤 의미가 될 수 있는지를 주로 확인합니다. 



2. 신청방법 및 제출서류


 ○ 접수기간 : 2022년 4월 18일(월) ~ 5월 8일(일) 자정까지


 ○ 신청방법  


   - 신청서 다운로드


    · 부산 청년센터 홈페이지(https://bycenter.net/) 


    · 부산청년정책플랫폼 (https://www.busan.go.kr/young)


    · 부산인재평생교육진흥원(http://www.bitle.kr/)


   ※ 각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첨부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 이 메 일 : younon@bitle.kr


   - 5월 8일(일) 자정까지 도착한 지원서를 기준으로 합니다. 


   ※ 파일명에‘청년 자기주도형 프로젝트 지원서 _성명’을 적어주세요.



 ○ 문의 : 부산청년센터 운영기획팀 051-241-7869 / younon@bitle.kr


  

* 자세한 내용은 붙임 공고문 참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