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보호아동자립지원센터 >

닫기

home

메뉴보기

스포츠강좌이용권

스포츠강좌이용권

① 대 상

생계급여·의료급여·주거급여·교육급여 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중 만 5~18세 유·청소년



② 내 용

인당 매월 8만 원 이내 스포츠강좌(태권도, 수영, 축구 등) 수강료 지원 이용권 제공 

스포츠강좌이용권으로 수강 가능한 시설은 ‘누리집(svoucher.kspo.or.kr) - 이용 가능 스포츠시설’에서 확인 가능



③ 방 법

스포츠강좌이용권 누리집에서 온라인 신청 또는 시군구청을 방문해 서면 신청 ? 대상자 선정 ? 전용카드 발급 ? 스포츠강좌이용권 누리집에서 온라인 결제 후강좌 수강



④ 문 의

스포츠강좌이용권 누리집(svoucher.kspo.or.kr) 

스포츠강좌이용권 상담센터(☎02-410-1298~9) 

스포츠강좌이용권 누리집 내 ‘시군구 담당자 안내’ 참고




스포츠강좌이용권을 지원받고 싶습니다. 언제든 신청이 가능한가요?

매년 12월 전국 동시 접수기간을 통해 신청받습니다. 자세한 일정은 접수기간인 12월 중 스포츠강좌이용권 누리집에 공지됩니다. ‘동시 접수기간’ 이후에는 거주 지역 시군구청에 문의하세요.


스포츠강좌이용권 신청결과는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스포츠강좌이용권 신청결과는 안내 문자메시지 또는 누리집(MY페이지 ? 이용권 신청결과/변경)을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대상자에서 제외된 경우 재신청이 가능한가요?

재신청 가능여부는 시군구청의 예산 등을 고려해 자체적으로 결정하므로 거주 지역 시군구청으로 문의해주세요.


어느 시설에서든 이용이 가능한가요?

스포츠강좌이용권으로 등록된 시설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스포츠강좌이용권 누리집에서 등록시설 카테고리의 ‘지역별 현황’에서 거주지역으로 조회하면 이용 가능한 시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포츠강좌이용권 전용카드는 어떻게 발급 받나요?

스포츠강좌이용권 선정 대상자로 확정되면 카드사에서 카드명의자의 휴대 전화로 전화해 본인 확인(개인정보) 후 발급하고 있습니다.


스포츠강좌이용권 강좌 수강료 지원금은 어떤 방식으로 받나요?

전용카드 발급 후 스포츠강좌이용권 누리집에서 이용하고 싶은 시설 및 강좌를 선택해 온라인 결제를 완료하면 시설로 수강료가 직접 입금됩니다. 시설 카드 단말기로 결제하면 지원을 받을 수 없으니 주의하세요.


스포츠강좌이용권 강좌 수강료는 언제 결제해야 하나요?

강좌를 수강하는 해당 월 내에 결제를 완료해야 수강료가 지원됩니다. 해당월 기간을 경과하면 지원을 받을 수 없고, 미결제분은 소멸됩니다.

최종업데이트 : 2018-08-07

본문 내용을 워드파일(doc)로 다운로드 받기 :

첨부파일 : 파일없음

목록